반응형

3번의 거절 끝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광고를 게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7개의 글을 포스팅하곤 한 달 정도 방치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추석을 보내고 9월 29일부터 다시금 본격적으로 1일 1 포스트를 시작한 지, 약 12일 만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당일 첫 수익 인증

수익인증 메인

 

한 달 사이 7개 정도의 글을 쓴 것 밖에 없는데도 제가 글을 쓰니 다음 검색에 상단에 올라가더군요. 아무래도 그 사이에 다음 최적화가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29일부터 다시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마침 제가 관심 있는 청약 관련 정보들을 찾아보던 차에, 이걸 차라리 포스팅 하자란 생각이 들어 제가 검토한 사항을 블로그에 올렸습니다.

 

애드센스로부터 받은 메일들

 

매일 하나씩 포스팅을 한 지 7일 째, 일일 방문자 수가 188명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8일 째에는 321명으로 일일 방문자 수 최대를 찍었습니다. 그 후로 스킨을 이것저것 바꾸다 보니, 로직이 꼬였는지 검색도 잘 안 되어 방문자수가 떨어지긴 했습니다. 스킨이 변경 시, HTML 태그들도 바뀐다는 것을 몰랐던 터라, 구글링 하느라 고생을 했습니다.

반응형

애드센스를 신청하려면, 메일에서 받은 HTML 태그를 블로그의 HEAD 부분에 넣어야 한다는 것을 뒤늦게 깨닫고, 서둘러 메일을 확인해서 블로그에 업로드 했습니다.

그 후로도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2번을 거절당했고, 어제 10월 10일 부로,

 

사이트에 에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라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게 뭐라고... 참 감격스러웠습니다. 그리고 11일이 넘어가고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를 확인해 보니, 아래와 같이 수익금이 벌써 발생했더군요. $0.24. 금일의 원달러 환율 기준, 287.04원입니다.

 

애드센스 첫 날 수익 금액

 

비록 아주 적은 금액이지만, 이 수익을 창출하는 데 도움을 주신 익명의 방문자 한 분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꼭 드리고 싶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급격하게 올라간 그래프가 보이시죠? 0.24 달러가 그렇게 큰돈입니다.

 

에드센스 클릭수

 

애드센스 승인 후에도 구글 검색 최적화를 위해 이것저것 할 것이 많더군요. 웹사이트에서는 광고가 나오는데 모바일에서는 광고가 나오지 않는 문제가 생겨 다른 선배 블로거님들의 지혜를 빌려 겨우 해결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수십 번 모니터링해보니, 모바일로 블로그를 볼 때, 한 페이지를 보고 난 후, 다음 페이지를 보면 광고가 안 나오고, 다시 세 번째 페이지를 보면 광고가 나오더군요. 이게 구글에서 일부로 보는 사람이 광고에 시달리지 않게끔 하기 위한 로직 때문인지, 아니면 일시적으로 제 페이지에 광고가 업로드가 지연되는 것인 지는 모르겠네요. 저같이 어설프게 블로그를 운영해도 애드센스 받습니다. 모쪼록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에게 작은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