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소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기 편해서 에어프라이어기로 고구마를 쪄먹는데, 오늘은 특별하게 자색 고구마사왔습니다.

자색 고구마는 어떤 맛일 지 궁금하네요.

기존에 사 놓은 호박고구마가 아래 사진의 맨 오른쪽 놈인데, 껍질 색깔이 조금 다르네요.

자색고구마는 껍질도 약간 보라색이 도는군요.

그럼 바로 손질 들어가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기로 자색 고구마 찌기

 

1. 고구마를 깨끗하게 씻는다.

흙먼지를 씻겨낸 자색고구마

 

 

2. 에어프라이어기에 고구마를 넣고, 조리 온도를 180도에 20분 조리해준다.

고구마 크기와 갯수에 따라서 온도와 시간은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자색 고구마라 그런지 이마트에서 파는 자색고구마칩 냄새가 그윽하게 나네요.

에어프라이어기에 들여보내기 전 자색 고구마

 

 

3. 에어프라이어기 조리 후 익었는지 중간 점검하기.

젓가락으로 찔러봐서 쑥 들어가면 익은 겁니다. 참 쉽죠?

오랜 노하우로 이젠 냄새만으로 익었는지 판단

 

 

4. 껍질 벗겨서 맛있게 먹기.

껍질이 쉽게 벗겨지는 자색 고구마

 

 

자색 고구마 맛 평가 :

 

1) 일단 향이 좋습니다. 

2) 식감은 밤고구마 베이스에 촉촉함이 절묘하게 추가된 느낌입니다.

3) 크기가 너무 크지 않은 게 맛있습니다.

 

간편식으로 고구마를 사놓고 가끔씩 이렇게 쪄먹으니 편리하게 좋네요 ㅎㅎ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