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H 청년 매입임대주택 공고문

SH 청년 매입임대주택 공고가 지난 2022년 12월 30일에 발표 됐습니다. 총 762호 (신규공급 665호, 재공급 97호)의 주택이 공급될 예정인데, 이번 모집공고 중에서 가장 평수가 넓은 곳 중 하나인 구로구 계림웨스트밸리 주택 방문을 다녀왔습니다. 계림웨스트밸리는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70에 위치한 주택으로, 전용면적 49제곱미터 규모입니다. 

 

 

계림웨스트밸리 522호

 

 

2022년 2차 청년 매입임대주택 입주자모집공고 (2022.12.30.)의 공급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신청 전 주택공개(현장방문) : 2023.01.09.(월) ~ 01.13.(금)
  ○ 인터넷 청약신청 : 2023.01.16.(월) ~ 01.18.(수)
  ○ 서류심사대상자 발표 : 2023.01.20.(금)
  ○ 서류심사대상자 입주자격 심사 : ~2023.05월
  ○ 당첨자 및 예비자 발표 : 2023.05.17.(수)

    ※ 범정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소득 및 자산 조회 결과 회신 시기에 따라 발표일은 변경 가능하며, 변경 시 별도 안내 예정
  ○ 당첨자 계약 : 2023.06.05.(월) ~ 06.09.(금) ※ 현충일[2023.06.06.(화)] 제외
  ○ 입주기간 : 2023.06.26.(월) ~ 08.25.(금), 두 달간

 

 

공급일정

 

 

 

자세한 공고문은 SH 공사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 ↓)

https://www.i-sh.co.kr/main/lay2/program/S1T294C297/www/brd/m_247/view.do

 

sh서울주택도시공사

천만시민과 함께 주거안정과 주거복지에 기여하여 집 걱정 없는 고품격 도시를 건설하는 서울주택도시공사

www.i-sh.co.kr

 

 

 

 

계림웨스트밸리 현장방문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70, 계림웨스트밸리 (오류동 360)

 

 

차 안에서 찍은 주변 풍경입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가운데 흰색과 빨강 노랑이 섞여있는 외관 건물이 계림웨스트밸리 건물입니다. 

 

건물 주변 도로

 

 

이곳은 주변에 생활 인프라가 별로 없습니다. 대로변에 위치한 주택으로, 주변은 창고부지나 도심지와 도심지 사이의 길목 느낌입니다. 현장에 가보니 네이버 지도로 봤던 것과 또 달리,  주변에 공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건물 바로 옆도 뭔가 새 건물이 들어서고 있고, 도로 건너편 온수역 쪽으로도 토지 정리 작업이 한창이었습니다. 

 

온수역까진 직선거리로 700미터 정도이지만, 가는 길이 밤에는 여자분들에게 위험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상가나 대로변이 아니라 낙후된 지방 소도시의 공단 느낌을 줍니다. 주변 생활인프라는 취약한 편이지만, 차가 있다면 생활에 큰 불편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인근 역곡역 쪽으론 부천 시민들의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수역까지 거리

 

 

해당 주택에서 역곡역까지는 직선거리로 1.7Km 정도로 차로 10분이면 충분히 주변 시설 이용이 가능한 거리입니다. 인근에 직장이 있는 사회 초년생분들과 근처에서 학교를 다니시는 대학생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항동지구와도 가까운 편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항동저수지의 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산책을 좋아하시고 자연을 사랑하시는 분들에겐 항동저수지 내부 식물원이 잘 갖춰져 있어서 사시사철 조용하게 자연을 느끼기엔 좋은 공간입니다.

 

 

역곡역까지 거리

 

 

 

계림웨스트밸리 주택 내부

 

이 주택의 장점은 주차장이 잘 갖춰져 있다는 점입니다. 지하1, 2층, 그리고 지상주차장으로 되어있습니다. 실제 가용 가능 주차공간은 전체 주택호실 보단 적지만, 모든 세입자들이 차가 있지 않을 테니 딱 맞거나 약간 부족하거나 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지하 2층 주자장에서 엘리베이터가 바로 연결되어 있는 점은 좋네요. 

 

지하2층 주차장

 

 

 

이번에 공급되는 주택 호실 중에서 제가 봤을 때 가장 괜찮다고 느낀 522호 실내 사진입니다.

건물이 도로변에 지어져서 북향인데, 522호는 도로와 반대편에 접한 호실로 남향입니다. 

앞에 작은 언덕이 있어 개방감은 없지만, 그나마 층수가 높아 햇살이 들어오는 편입니다. 일조량은 계절과 시간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522호 거실 겸 주방과 침실

 

 

위 사진이 현관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공간 내부 전경입니다. 거실 겸 주방이 왼쪽에 있고, 오른쪽엔 화장실(안 보임)과 알파룸 공간, 그리고 침실이 위치합니다. 내부엔 에어컨, 드럼 세탁기 8kg, 냉장고, 붙박이 옷장 3개가 옵션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주방에서 바라본 거실

 

 

주방 식탁도 하나 비치되어 있습니다. 공간이 넓찍해서 1인 가구가 사용하기엔 아주 좋아 보입니다.

거실 옆으론 작은 베란다 공간이 있어, 큰 세탁기를 하나 놓을 수 있는 수도 장치도 되어있고, 오른쪽엔 에어컨 실외기와 보일러실이 위치합니다.

 

 

 

주방에서 바라본 침실, 알파룸, 화장실

 

 

주방 구석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알바룸이라고 하는 공간과 붙박이 장이 놓여있어 활용도가 높은 공간입니다.

침실도 별도의 방으로 있다는 게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거실에서 바라본 주방과 현관

 

 

맨 처음 보여드린 사진의 반대편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주방이 한눈에 보입니다.

인덕션과 세탁기, 냉장고, 넓은 수납장까지 있는 구조입니다. 이렇게 보니 참 넓어 보이네요.

 

 

드럼세탁기 옵션

 

 

세탁기도 9kg 드럼 세탁기로 옵션으로 들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전 세입자 분께서 깨끗하게 쓰신 것 같더군요. 근데 각 세대별로 전 세입자가 어떻게 사용했냐에 따라 복불복일 것 같습니다.

 

옵션도 있고 다세대 공동 주택이다 보니, 관리사무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 관리비도 있는 것 같은데, 조금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침실 창문

 

침실 창문도 넓게 나있고, 샤시도 이중창으로 묵직하니 좋아 보입니다. 단, 앞에 기억자 구조 건물 구조 특성상 마주 보는 세대와 붙어있다 보니 사생활 침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햇살과 개인 프라이버시 중 하나는 선택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나마 522호는 남향이라 이렇게 해가 들어오지만 다른 공간들은 해가 잘 들어오지 않는 편이니, 아무래도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1층은 주차장이 코앞이라 더 그럴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침실이 따로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참 좋은 공간입니다.

 

 

붙박이장

 

알파룸의 붙박이장도 내부 깊이가 넓어 다양한 옷과 침구류, 큰 짐들을 보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점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이 알파룸에 큰 가구들을 배치한다거나 잡동사니들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화장실

 

화장실은 적당한 크기로, 무난한 편입니다. 환기 시스템도 갖춰져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건물의 복도전경입니다. 세대수가 많은 건물이다 보니 긴 복도에 곳곳에 소화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도 세 개 정도가 있습니다.

 

복도 전경

 

 

 

아래 사진은 건물의 서쪽에 위치한 호실입니다. 서향으로 앞에 공사가 시작 중으로 보이는데, 아무래도 향후 1~2년은 시끄럽지 않을까 싶습니다. 창밖으로 도로변이 내려다보이지만, 멀리까지 시야가 트여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거실과 베란다

 

내부 공간은 모든 호실이 비슷합니다. 

창문 밖으로 공사장 뷰가 펼쳐져있습니다. 무슨 건물을 짓는지 궁금하네요. 

 

 

거실과 침실

 

주방과 화장실 역시 비슷합니다. 베란다 창이 동서남북 어디를 보느냐의 차이입니다.

 

 

주방과 현관

 

 

보증금과 임대료는 순위별로 다른데,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학생과 취준생의 경우 보증금 100만 원, 200만 원으에 월세 30만원에서 50만원 대로 살 수 있습니다.

요새 sh에서 관리비랑 임대료를 올렸다고 하던데, 이전에 비해 이 금액도 오른 건 아닌 지 모르겠습니다.

그럼에도 다른 주택에 비해 가성비 좋은 주택인 것 같습니다.

 

 

 

 

 

-정리-

주변 생활 인프라는 아쉽다.

차가 있고, 근처에 직장, 학교가 있다면 나쁘지 않음.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접수날에 맞춰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