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가 원하는 아파트 찾기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서울 부동산 정보 광장 홈페이지에서 내가 원하는 아파트를 찾는 쉽게 검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어느 구에서 어느 가격대에 어느 정도 면적인지만 적으면 조건식에 딱 맞는 아파트를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알아볼까요?

 

 

 

1. 서울 부동산 정보광장 홈페이지 방문

 

아래 링크를 통해 서울 부동산 정보광장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화면 가운데에 있는 '내가 원하는 아파트 찾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서울 부동산 정보광장 홈페이지 링크 : https://land.seoul.go.kr:444/land/

 

서울부동산광장 메인 화면
홈페이지 첫 화면

 

 

 

2. 아파트 조회 화면에서 지역, 금액, 면적, 계약 연도를 선택합니다.

저는 강서구, 가양동, 금액은 5에서 10억 사이, 면적은 66제곱미터 이하를 선택해 봤습니다.

검색 결과가 아래와 같이 뜨는 게 보이시죠?

 

 

아파트 조회 결과 화면
아파트 조회 검색 결과 화면

 

 

3. 관심 있는 아파트를 클릭하여 세부 정보를 확인합니다.

 

저는 검색 결과 중에서 빛고을 우방 아파트를 클릭해 봤습니다. 

아래 화면처럼, 다음 지도와 로드뷰 화면이 딱 하니 뜹니다.

일일이 지도를 검색해 볼 필요가 없이 바로 눈앞에서 아파트 외관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아파트 로브뷰 지도 화면
아파트 세부 정보 화면

 

 

4. 관심 매물 비교하기

관심 있는 다른 아파트가 있다면, '아파트 단지별 비교' 메뉴를 클릭하여 관심있는 매물을 세 곳까지 적어 넣습니다.

저는 예로 강서구, 마포구, 동대문구의 아파트 하나씩을 임의로 선택해 봤습니다. 

 

 

아파트 매물 비교 화면
아파트 단지별 비교

 

5. 부동산 매매 현황

각 자치구 별로 부동산 거래가 얼마나 이뤄졌는지를 일목요연하게 파악하고자 하면, 부동산 매매 현황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서울시 아파트 거래 현황을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뜹니다.

계약일을 기준으로 집계된 정보를 월 별로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부동산 거래 현황 서울시
부동산 거래현황 검색 결과

 

 

6. 마치며

 

네이버 부동산과 호갱 노노 등 아파트 거래에 최적화된 사이트들이 많지만, 서울 부동산정보광장은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 곳에서도 간단한 검색식으로 아파트를 분류할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이곳에서 조건에 맞는 아파트를 골라본 후, 네이버 부동산과 호갱노노 등에서 자세한 정보를 찾아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